티스토리 뷰

반응형

혹시 내가 좋아하는 인기있는 연예인이랑 사귀는 꿈을 꾸었다면 이 보다 행복한 꿈이 있을까요? 꿈 속에서 조차 깨기 싫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며, 일어난 후에도 여운이 가시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꿈에서 선망의 대상이자 이상형적 존재인 연예인과 데이트를 하거나 사랑을 한다는 것은 어떤 의미와 해석이 가능한지 알아보겠습니다.



연예인은 대부분 우리 실생활과는 동떨어진 인물로 여겨집니다. 여러 방송매체들이 만들어내는 이미지에 따라 다양한 컨셉이 만들어지며 이상형이 되기도 하고 롤모델이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TV나 잡지에서 볼 수 있는 인기 연예인이나 유명인은 그저 허상에 가깝고 이들과 만남을 가진다는 것은 설레는 일이기도 하지만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매력적인 연예인이랑 사귀는 꿈은 생각만해도 흥분되는 일이죠. 꿈은 정신적 작용을 통해 이러한 불가능을 가능케 해주지만 이 속에는 내가 원하는 이성과의 교제를 꿈꾸는 자신의 심리적 요인이 드러나 있습니다.



또, 현실에서 꿈꾸는 바램이나 아직 일어나지 않은 일을 경험해보고 싶은 심리가 작용하여 꿈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직 사랑하는 사람이 없는 이는 이 꿈을 통해 간접적으로 연애를 경험하게되고 욕구를 해소하기도 합니다. 또, 어떤 사람에게는 연애를 하기 원하는 강한 열망이 이러한 꿈을 통해 표출되기도 합니다. 이는 역설적으로 본인이 고독하다는 점을 드러내기도 합니다.



꿈에서 사귄 연예인이 나와 대등한 입장이거나 혹은 내가 더 우월한 입장에 서있었다면 어떤 의미를 가질까요? 이는 본인이 자기애가 강한 사람임을 뜻하며, 비록 현실은 그러하지 못하지만 앞으로 자신의 가치가 재평가되어 소속된 단체나 집단으로부터 인정받을 수 있는 사람이 되고픈 욕구가 내포하고 있습니다.



만약 사회적으로 명망받는 연예인이나 권력을 가진 인물과 만남을 가지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다르게 볼 수도 있습니다. 권위있는 연예인은 명예나 권력을 상징하며 사귄다는 것은 동등한 위치에 선다는 것으로 풀이할 수 있습니다. 즉, 앞으로 큰 일을 벌이거나 큰 책임이 따르는 일을 맡게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부러움을 받게되는 좋은 꿈으로 풀이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