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영화보는 꿈을 꾸다가 갑자기 화려한 조명을 받으며 영화 속 주인공이 되는 상황이나 혹은 꿈에서 영화를 보며 다양한 감정을 느끼는 상황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재미있고 가치있는 영화가 삶을 풍요롭게 해주고 기분 전환에 도움을 주는 반면 지루하고 형편없는 영화는 시간만 낭비하고 기분도 우울하게 만듭니다. 마찬가지로 꿈에서 펼쳐지는 영화의 장면들은 자신의 감정상태나 관심 혹은 인생을 의미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꿈에서 펼쳐지는 인상적인 장면들도 중요합니다. 재미있는 장면에 웃고 즐거워하는 꿈은 마음이 즐겁고 건강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반면 공포물을 보고 무서워하는 것은 뭔가에 억눌려 있는 감정 혹은 두려움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주 지루한 영화를 보며 재미없다고 느끼는 것은 삶의 무료함을 느끼는 것으로 볼 수 있고, 흑백영화나 옛날영화를 보는 꿈은 과거를 추억하며 현실을 도피하고 싶은 심리를 반영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인상깊은 특정 장면이 꿈 속에 나왔다면 그 장면과 관련하여 또다른 다양한 꿈해몽이 가능합니다. 



좋아하는 배우나 이상형이 화면에 나오는 것은 영화와는 상관없이 외모나 스타일이 좋은 상대를 만나고 싶은 욕구나 소망을 나타냅니다. 만약 자신이 주인공으로 출연하고 있었다면 이것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싶은 욕구를 의미합니다. 다른사람들이 나의 가치를 알아주기 바라는 마음도 있을 것이고 외형적으로 자신감이 충만해 있음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영화관의 의미는 조금 다릅니다. 이것은 공간을 뜻하며 공간은 자신의 내면 상태를 나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텅빈 영화관은 공허만 내면의 상태 즉 주변에 마음을 터놓고 이야기할 상대가 없고 혼자 남겨진 것 같은 고독한 심리상태를 나타냅니다.



어지럽고 지저분한 영화관은 스트레스로 인해 마음이 많이 어지럽고 정리가 안된 상태를 의미합니다. 또 어둡고 칙칙한 분위기의 영화관은 우울하고 비관적인 심리상태를 의미할 수 있습니다. 만약 그렇다면 새로운 취미나 여행, 친목, 수다 등을 통해 마음의 안정과 기분전환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반면 새로 개장한 밝고 깨끗한 영화관이라면 이것은 긍정적인 마인드, 좋은 생각 좋은 컨디션을 뜻합니다.



혼자 영화를 보며 누가 옆에 없는 것에 대해 생각했다면 남자친구 혹은 여자친구가 없는 것에 대해 외로움을 느끼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예쁜 여자나 멋있는 남자와 같이 데이트하며 영화보는 꿈도 마찬가지로 연애에 대한 갈망의 의미로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실제 만나고 있는 애인이 옆자리에 있었다면 이것은 그 사람과의 관계를 뜻하며, 꿈 속의 감정상태와 연관지어 실제로도 비슷한 감정상태를 가지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