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혹시 사마귀한테 물리는꿈을 꾸고 화들짝 놀라 잠을 깬 경험이 있으신가요? 아니면 사마귀 잡는꿈이나 사마귀죽이는꿈을 꾸고 뭔가 심상치 않은 일이 생길 것 같은 예감이 들었나요?



이번에는 곤충 중에서도 사마귀와 관련된 꿈이 의미하는 것이 무엇인지 꿈의 해석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농촌이나 풀숲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동물 중 하나가 사마귓과 곤충입니다. 도시 생활을 하는 사람에게는 다소 낯선 곤충이지만 기묘하게 생긴 외모라든지 공격성을 지닌 성격은 잘 알려져 있기 때문에 가까이 하기 싫은 대상입니다. 



옛부터 사마귀에게 물리면 피부에 사마귀가 난다고 알려져 있지만 이것은 전혀 근거없는 이야기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그렇게 믿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이들이 가진 괴상한 외모는 그 자체로도 공포심을 불러일으키기 충분하지만 이러한 잘못된 설까지 가미되어 두려움을 더욱 증폭시키는 역할을 했습니다.



꿈에 나타난 사마귀도 마찬가지로 이러한 공격성과 공포심을 상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때문에 꿈 속에 사마귀가 나오는것 자체가 두려움과 근심, 걱정을 대변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사마귀가 쫓아오거나 날아들거나 혹은 공격을 하는 것들도 모두 같은 맥락에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주변에 괴롭히는 사람이 있거나 스트레스 받는 일로 시달리고 있다면 적극적으로 해결 방법을 찾아보는 것이 어떨까요?



반대로 사마귀를 잡는꿈이나 죽이는꿈과 같이 자신이 두려움을 상징하는 대상을 제거하는 위치에 있었다면 이것은 길몽으로 풀이됩니다. 자신을 가로막는 장애물이나 시련, 두려움과 어려움, 라이벌 등을 물리치게 되어 운이 좋아진다는 해석이 됩니다. 또, 심리적으로 보면 자신의 공격적인 본능이나 동물적 욕구를 잘 컨트롤하고 있다고 보여집니다.



이러한 상징성을 띄는 의미 외에 태몽으로 이어지는 독특한 사례도 존재합니다. 두려움과 공포심을 유발하는 동물이나 대상은 태몽의 소재로 자주 등장 하기도 합니다. 사마귀꿈은 그렇게 흔한 태몽의 소재는 아니지만 이 곤충이 가진 신비한 자태와 생김새 때문에 특별한 존재로 인식되기도 합니다.



초록색 또는 갈색 등 그 빛깔이 선명하고 빛이 났거나 알록달록한 색채를 지닌 사마귀 등은 대표적인 태몽꿈입니다.



이외에도 자태나 신비스럽고 신령스럽다거나 위압감이 느껴지는 등 다른 것들과는 다른 특별한 존재로 인식했다면 이것은 곧 태어날 자녀를 상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