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개에게 물리는 꿈 그 뜻은 무엇일까요? 개한테 물린다는 것은 생각만 해도 두렵고 끔찍한 경험이죠. 특히 사나운 사냥개나 들개가 쫒아와 마구 공격하게 되면 생명이 위태로울 정도로 심하게 부상을 입거나, 오랜기간 정신적 트라우마에 빠질 수도 있습니다.



꿈에서조차 개에게 물린다는 것은 현실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공포감을 크게 느끼게 되고, 잠에서 깬 후에도 그 충격이 가시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개에게 물리는꿈은 예지적 의미에서 어떤 뜻을 가지는지 해몽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강아지는 우리 주변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동물로 가족이나 친구처럼 키우는 사람들도 적지 않습니다. 작은 강아지같은 애완견은 귀여운 외모 만큼이나 사람들의 사랑을 받으며 살아가죠.



부정적 의미의 개꿈

하지만 그러한 밝은 면 뒤에는 어두운 면도 자리잡고 있습니다. 개라는 말는 다른 단어와 조합되어 상스러운 욕이 되기도 하고, 사람이나 사물의 격을 낮추는 데 사용하기도 합니다. 화가 난 상태에서 자기도 모르게 개가 섞인 말이 튀어나오고, 자신을 좀 더 위협적인 존재로 부각시키는 목적으로 단어를 조합해 쓰기도 합니다. 



불행하게도 꿈에 등장하는 개는 대부분 이러한 어두운 이미지를 상징합니다. 개가 짖는 꿈이나 개에게 쫒기는 꿈 역시 물리는 것과 마찬가지로 좋지않은 일이 생김을 뜻합니다. 특히 물리는 것은 더 나쁜 일을 의미합니다. 물리는 것이 짖거나 쫒아오는 것보다 더 위협적이고 또, 부상을 입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개한테 물리는 꿈은 구체적으로 누군가에게 괴롭힘을 당한다거나 구설수에 오르내린다거나 아주 성가신 일에 휘말려 마음고생을 하게 될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개(괴)'로운 일을 당한다라고 풀이됩니다.


꿈에서 나오는 개 종류에 따라 그 대상이나 의미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조그만 강아지는 소소한 일에 휘말리는 것으로, 크고 사나운 성견은 큰 근심꺼리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또 친근하고 잘 따르는 개는 가까운 사람을, 갑자기 나타난 개는 불청객을 의미합니다. 



전화위복이 되는 개꿈

만약 개한테 물린 뒤 피가 흘러 나왔다면 전화위복의 뜻으로 풀이될 수도 있습니다. 괴롭고 성가신 일을 맡게 되어 고생하지만 그 뒤에는 재물이나 성과도 함께 따라온다는 의미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태몽의 의미

이 꿈은 가끔 아이를 가지려는 부부에게 태몽으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이 때는 꿈 속에 나타난 개의 형태가 태몽을 결정합니다.



평범한 개의 모습이 아니라 뭔가 특별한, 너무나도 사랑스럽고 귀여운 강아지였거나, 흰색 털을 휘날리는 늠름한 모습의 진돗개였다든지, 빛이 나거나 화려한 털을 가진 개가 물었다면 태몽일 확률이 높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