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동전 줍는 꿈은 많은 사람들이 한 번씩 꾸게되는 대표적인 케이스의 꿈입니다. 과연 이 꿈의 해몽도 내용처럼 뜻밖의 횡재를 뜻하는지 아니면 다른 속뜻이 숨어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꿈에서 길을 걷다가 반짝이는 물체를 보고 순간 동전을 직감하며 가서 주우셨나요? 또 주변을 살펴보니 또 다른 동전이 있어 줍고 또 줍고 반복적으로 주우면서 '더 많이 주워야지'라고 느끼진 않으셨나요?




그 중에서도 500원짜리 동전을 골라 주우면서 주머니가 터져나갈 것 같은 느낌을 받진 않으셨나요? 얼핏 보면 행운을 상징하는 것처럼 느껴지지만 꿈을 이해하는데 있어서 보통 전혀 다른 뜻으로 해석됩니다.



지폐와는 달리 동전은 좀 보잘 것 없는 것쯤으로 여겨집니다. 아무리 많이 주워도 무게만 늘어날 뿐, 큰 재물을 얻었다는 느낌을 받긴 힘들죠. 이러한 동전을 줍는 행위는 보통 욕구가 불만족스러울 때 잘 나타납니다. 현실에서 내가 원하는 일이 있지만 제대로 되지 않을 때, 좋은 일이 생기길 바라지만 아무 일도 생기지 않을 때가 있죠. 이럴 때 꿈을 통해 뭔가를 갈구하고 얻기 원하는 심리가 동전 줍는 행위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동전을 주우면서 다른 사람이 볼까봐 신경쓰였거나 다른 누군가와 경쟁적으로 줍고 있었다면 더더욱 뭔가를 갈망하는 심리를 드러낸다고 할 수 있습니다. 너무 서두르지 말고 마음을 잘 다스릴 필요가 있으며 현실에서 만족감을 얻기 위하여 다양한 여가 활동, 모임 등을 즐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만약 주운 동전이 뭔가 특별한 것임을 직감했다거나 아주 기쁜 마음이 생겼다면 이것은 다른 해석의 여지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동전에 어떤 특별한 의미를 부여할 수 있기 때문에 새로운 만남이나 일의 수락, 소원의 성취 등으로 볼 수 있습니다. 절에 가서 동전에 소원을 빌어 던지는 행위를 생각하시면 이해가 쉽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