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비오는꿈 해몽과 상황별 분석


비가 오는 꿈은 자연과 관련된 대표적인 꿈이죠. 비가 내포하고 있는 의미나 상징은 꿈을 꾼 사람, 혹은 비의 종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나 여기서는 보편적인 의미를 중심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심리적 안정과 변화를 의미하는 비


평화로운 자연 현상은 꿈을 꾼 이의 심리상태를 나타내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밤 하늘 별들의 움직임이라든지 맑게 갠 하늘 등은 마음의 평온을 나타내듯 비도 이러한 심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2018/09/30 - [꿈해몽] - 별 꿈해몽, 별보는꿈의 이해와 해석


부슬부슬 내리는 봄 비는 평화롭고 정적인 분위기를 주죠. 이런 경우 심리적으로 안정된 상태를 의미합니다. 반대로 천둥번개, 폭풍을 동반한 급작스러운 비는 마음의 동요, 변화를 의미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비를 보거나 맞고 있던 자신의 기분도 중요한데, 그 때 그 기분이 자신의 현재 심리상태를 대변한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소나기를 맞으며 시원한 기분, 행복한 기분을 느꼈다면 최근 어떤 변화들이 있었고, 심리상태가 좋은 쪽으로 변화하고 있다는 해석이 가능합니다. 반대로 불쾌하고 찝찝한 기분이 들었다면 운기가 저하되고 있다는 신호로도 볼 수 있습니다.



고통과 인내의 시간 그리고 결실


비가 단순히 심리상태를 의미하지 않고 상징성을 띈다면 그것은 꿈 꾼 이의 살아온 인생이나 경험에 비추어 해석해야 할 때가 많습니다. 보편적으로 널리 통용되는 의미는 비바람과 같이 어떤 고충이나 인내를 말합니다.



꿈에서 쏟아지는 비를 맞으며 어딜 향해 올라가고 있었다거나 닫힌 공간에서 아무것도 할 수 없이 비만 맞고 있었던 상황들은 현재 무엇인가 이뤄내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는 자신의 모습 혹은 시련을 견뎌내고 있는 상황이 아닐까요?


만약 쏟아지는 비를 피해 처마 밑이나 건물 아래로 피할 수 있었다면 어려운 시기에 도움을 받을 조력자를 만나거나 어떤 해결책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우산을 쓰고 있는 상황도 마찬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또 폭우처럼 쏟아지던 비가 물러나고 맑게 갠 하늘이 나타나거나 무지개를 볼 수 있었다면 곧 시련과 고통의 시간이 끝나고 결실을 맺을 수 있는 시간이 온다는 길몽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신체 감각의 변화


가끔은 신체 감각의 변화로 비오는꿈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젖은 이불이 신체에 닿은 채 잠이 들거나 열어놓은 창문 사이로 실제 비가 오고 있는 경우 빗소리가 신체 감각에 영향을 주어 꿈으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으니 한 번 체크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