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경찰에 신고하는 꿈해몽과 심리


강도나 도둑이 집에 들어왔다거나 살인자와 한 공간에 같이 있었던 꿈을 꾸었나요? 아니면 큰 사고가 나서 주변에 도움을 청하는 꿈을 꾸셨나요?



사고나 범죄가 일어난 현장에 막닺들이게 되면 먼저 경찰서에 신고를 하게 됩니다. 한편 꿈에서 그러한 일이 일어났다면 이것은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심리적 해석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예를 들어 꿈에서 흉악한 범죄가 일어난 장면을 목격하고나서 가지고 있던 핸드폰으로 경찰에 신고를 하는 장면을 떠올려 봅니다. 순찰차가 도착하고 경찰들이 범죄자를 체포하여 일이 마무리되는 것처럼 느껴질 것입니다. 얼핏 생각하기에는 일이 순조롭게 해결되는 것처럼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도움을 바라는 심리적 상태

하지만 꿈에서 나타난 이러한 일들은 보통 조금 다른 해석을 가질 때가 많습니다. 자신이 나서서 그 범죄현장을 해결한 것이 아니라 누군가의 구조나 도움의 손길을 기다리는데 초점을 맞추기 때문입니다. 경찰에 도움을 요청한다는 것은 스스로 무엇인가를 해결할 수 없는 상태에 있음을 암시합니다.


이 말은 현실에서 자신은 어떤 어려움에 직면해 있거나 고민과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마치 어떤 보이지 않는 힘이 다가와서 자신을 고민의 늪 밖으로 건저내주기를 바라는 마음일 것입니다. 즉 '나를 구해주세요'라는 마음 속의 외침으로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경찰에 신고하는 꿈이 이러한 심리적 해석이 가능한 경우는 도둑이나 강도, 살인범 등과 같은 현장에 있었을 때 큰 두려움을 느꼈어야 합니다. 또 사고 현장에서 어찌할 줄 몰라 발을 동동구르며 누군가를 애타게 찾는 심정이 내포되어야 합니다.


실제로 고민과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혼자 해결하기 보다는 주변에 도움을 청하거나 고민을 공유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 보세요.




다른 의미에서 경찰에 신고하는 꿈

그렇지않고 방관자의 입장에서 당연히 해야할 일을 한 것처럼 신고했다면 위와 같은 심리적 해석은 성립되지 않습니다. 이것은 일의 진행을 뜻하는 경우로 볼 수 있으며, 예지몽으로 보자면 일이 순서대로 풀려나감으로 해몽해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스스로 나서서 흉악범을 때려잡았거나 누군가를 구조했다면 '일의 해결'로 보아 심리적으로 자신감과 자존감이 아주 높은 상태에 있음을 알려줍니다. 평소 마음 먹은 일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추진하기에 좋은 시기로 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