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꿈에서 우는꿈의 심리적 해석과 해몽 사례

간밤에 꿈에서 서럽게 우는꿈을 꾸셨나요? 꿈속에서 울음은 어떤 의미를 지니고 있는지 살펴보고, 몇가지 해몽 사례를 통해 들어보겠습니다.



우는꿈의 심리적 분석

일반적으로 우는 모습을 상상했을 때 큰 슬픔과 연관짓기 쉽습니다. 그래서 꿈에서 울다가 잠이 깨면 그 슬픔의 여운이 지속되는 경우도 있고, 또 뭔가 안좋은 일이 생기는 것은 아닐까 하고 불안한 생각이 들기도 하죠.




하지만 우는꿈은 좋은 의미를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으니 안심하셔도 될 듯합니다. 왜냐하면 우는 행위는 슬픔의 결과로 생기기도 하지만 동시에 눈물을 흘리고 통곡을 하며 슬픔을 몸 밖으로 분출시키는 역할도 합니다. 현실에서도 큰 슬픔이나 좌절을 당하게 된 경우 펑펑 소리내어 울고 나면 울분이 다소 사라지기도 합니다. 



꿈에서 우는 행위는 위와 같이 심리적 정화 작용의 기능을 가집니다. 평소 쌓여있던 스트레스나 걱정이 꿈을 통해 무의식의 세계에 분출되는 현상으로 봅니다. 이것은 정신적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시키는 작용을 하여 궁극적으로 정신건강에 좋은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우는꿈을 자주 꾸거나 이와 비슷한 악몽을 빈번하게 꾼다면 정신건강의 적신호로 볼 수도 있기 때문에 상담을 받아보거나 기분전환을 위한 활동들을 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우는꿈의 예지몽적 사례

울음은 '해소'의 의미를 가진다는 점에서 막혀있던 일들이 순조롭게 진행되며 더 나아가 심혈을 기울여 해오던 작품, 프로젝트가 완성되어 보람을 느낀다는 뜻을 가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음는 울음과 관련된 꿈해몽 사례입니다. 



자신이 대성통곡하며 엉엉 우는 꿈

평소 가지고 있던 걱정거리나 불편했던 일이 해소되어 기분좋은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가족이나 친척이 죽어서 흐느껴우는꿈

꿈에서 사람이 죽는 것도 일의 해결을 의미해 막혀있던 일이나 근심, 걱정들이 사라지고 원하는 바를 얻게됩니다.



※ 우는 주체가 자신이 아니라 타인인 경우에는 울음은 '성가신 일'이라는 의미를 가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른 사람과 함께 우는 꿈

금전적인 문제나 일에 대해 의견 충돌이나 시비가 생길 수 있습니다. 


누군가가 자신을 찾아와 우는 꿈

다른 사람이 나를 향해 울었다면 나와 관련된 일이나 집안에 좋지않은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아기가 우는꿈

꿈에서 아기는 근심과 우환을 상징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걱정꺼리가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꿈은 심리적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예지몽으로 나타나는 경우는 드뭅니다. 서럽게 우는꿈을 꾸고나서 앞으로 무엇인가 좋은일, 나쁜일이 일어날까 생각하기 보다는 요즘 스트레스를 많이 받지 않았는지 돌아보는 편이 더 좋습니다. 혹시 그러했다면 가벼운 산책이나 여행, 수다 등 자신만의 방법을 통해 스트레스를 줄여보시길 권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