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20년 초부터 시작된 코로나 시국으로 많이 힘드시죠?

이제 백신 투약이 시작되어 정상생활을 할 수 있지 않을까하는 기대감도 조금씩 생깁니다.

간밤에 백신 맞는 꿈을 꾸고 그 숨은 속 뜻이 있지 않을까하는 궁금점이 생기셨나요? 과연 어떤 의미가 있는지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백신 맞는 꿈의 의미

한마디로 말하면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개꿈으로 분류됩니다. 사실 심리적인 요인들로 인해 나타나는 심몽을 개꿈이라고 말하는 경우들이 많은데 백신 맞는 꿈도 전형적인 심리몽에 속합니다. 이런류의 꿈들은 불길한 예감을 걱정할 필요가 없으며 그냥 지나쳐도 상관없습니다. 단지 내가 주사 맞는 것이나 바이러스에 대해 알게모르게 걱정을 하고 있구나 정도만 짚고 넘어가시면 되겠습니다.

 

백신에 대한 갈망

 

코로나 시국과 병행하여 이 꿈을 꾸었다면 백신 맞는 것에 대한 갈망을 드러내는 것일 수 있습니다. 백신 예약을 하고 통보를 기다리고 있거나 주변 사람들이 주사를 맞기 시작하면서 나도 빨리 맞고 싶다는 심리가 꿈을 통해 드러났을 수 있습니다.

 

 

 

 

2018.03.07 - [꿈해몽] - 과거로 돌아가는 꿈 의미는?

 

과거로 돌아가는 꿈 의미는?

과거는 누군가에게 있어 찬란했던 영광의 시절이었을 수 있으며, 또 누군가에게는 비참하고 지워버리고 싶은 기억의 일부일 수 있습니다. 한 밤중에 자신이 과거로 돌아가는 꿈을 꾸었다면 이

tabiri.tistory.com

 

주사 맞는 것에 대한 두려움

 

다른 의미로는 주사에 대한 두려움을 드러내는 꿈일 수 있습니다. 어린 시절에는 주사 맞는 것이 두려움 그 자체였으나 성인이 되면서 차츰 무감각해지죠. 하지만 어린시절 두려움은 기억 한켠에 여전히 자리하고 있고 세월이 흘러가더라도 잘 지워지지 않습니다. 애써 주사맞는 일이 대수롭지 않은 것처럼 여길지 몰라도 무의식 속에는 여전히 어린시절의 두려움이 자리하고 있어 아프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꿈을 통해 드러났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또 주변에서 백신주사 맞은 뒤 아프다고 하는 말을 많이 들어서 내심 걱정이 되었을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생활로의 복귀에 대한 기대감

 

마스크를 쓰고 생활한지 오랜시간이 흘렀고, 어디든 마음놓고 다닐 수가 없는 갑갑한 생활이 지속되어 답답하셨죠. 자유롭게 다니고 싶고, 맛있는 것도 먹고, 사람들도 많이 만나고 싶은... 누구나 그런 생각을 하고 있을 것입니다. 백신은 이 모든 것들을 가능하게 해 줄 희망의 상징이죠. 내심 백신을 맞으면 이전 시절처럼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들면서 백신 맞는 꿈을 꾸었을 수 있습니다. 현재 답답함을 빨리 떨쳐버리고 싶은 심리적 욕구가 꿈을 통해 드러났을 수 있습니다.

 

 

<내가 꾼 꿈은 기대감? 혹은 두려움?>

팔에 주사맞는꿈을 꾼 뒤의 기분에 따라 현재 심리상태를 나타낸다고 볼 수 있습니다. '드디어 맞았다, 이제 끝났다' 하는 기분이 들었다면 백신에 대한 갈망이나 정상생활로의 복귀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내며, '아프다, 잘못되면 어쩌나' 하는 걱정이 들었다면 주사맞은 뒤 찾아올 고통이나, 부작용 등에 대해 걱정을 많이 하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댓글